메뉴 건너뛰기

기초학교

입학안내

2019년 입학 안내

 

† 찬미예수님

 

우리 학교에 자녀 입학을 원하시는 학부모님께서는

매주 월요일 17시(재학생들 귀가 후)에 학교로 방문하시면 됩니다(휴일 제외).

 

엄마의 양육 철학과 우리 학교 철학이 일치하고, 원하신다면 학교를 선택하신 대로 입학을 결정하십시오.

대기자 없으므로 곧바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오후 5시까지 돌봄 원하시는 분은 면담 후 결정합니다.

 

* 36개월 만 3세가 교육 적정 연령이오니 세 돌 되는 어린이 생일 달에 입학 가능합니다.

  만 3년 반 이상 충실히 우리 학교에서 일상생활 훈련하고 졸업하면 흡족한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 원서를 적으면 입학날짜를 알려 드립니다(월 말, 혹은 월 초에 시작함).

 

*** 준비물 : 반명함판크기 사진 8장, 엄마 1장, 가족사진 1장, 주민등록등본 1통      

입학금 300,000원, 한 달 교육비 450,000 이며 석달 분 도합 1,650,000원      

신한은행 100-022-525094 (예금주)참좋은기초학교 서유석신부      

어린이 이름으로 송금해 주십시오.     >> 교육비 외에 다른 추가 비용 없음 <<

 

수료, 졸업이 중요하므로 입학식은 없으며, 입학 예비수업은 닷새 동안 하루 1시간 정도 엄마와 함께 시작합니다.

어린이가 2년 동안 배울 것을 압축하여 제시하므로 닷새 동안에 본 것을 연습하면서 교실의 주인이 되어 갑니다.

 

어린 신입생은 재학생들의 사랑과 축복을 받으며 교실에서 지적인 산책을 자유로이 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차차 시간을 늘여 적응합니다. 교실은 혼합연령이며 몬테소리교육 전 영역이 통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엄마는 부모교실에 참석해서 배운 대로 실천하도록 노력하여 학교와 꼭 협력해야 합니다. ***

어린이는 민감기에 있으므로 잘 흡수하고 배워 엄마가 들은 대로 실천 연습하면 됩니다.

협력이란 ‘엄마와의 관계를 새롭게 맺기’인데요, 유아시기에 공들인 만큼 발달은 정비례할 것이고, 좋은 열매를 맺을 것이며 그렇지 않으면, 점점 커갈수록 혹독한 대가를 톡톡히 치르게 될지도 모릅니다. 정서적 영적 발달을 충분히 이루어야 할 시기이므로 학습지, 미술활동, 개인레슨, 영어, 학원강습을 다 끊으시기 바랍니다.

 

‘엄마와 새로운 관계를 맺기’는 이 시기밖에 없습니다. 자녀가 엄마와 함께 있어야 할 시간을 남에게 맡기지 마세요.

물리적인 긴 시간이 아니라 짧아도 질적인 만남입니다.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인생 어느 시기에나 적용되는 원리입니다.

자녀가 어느새 훌쩍 커버려 초, 중, 고등학교 시기에 어려움을 겪는다 해도

어렵지만 ‘엄마와의 관계 맺기’를 새롭게 개선하여 엄마사랑 결핍을 회복하면 될 것입니다.

심리학자나 정신과의사에게 맡긴다고 해결되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주님 은총 받으시고 온 가족 모두 영육간에 건강하시길 빕니다.

우리 학교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주님 뜻을 이루십시오.

위로